반응형

세상 모든 빵순이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필연적으로 당뇨인이 되어가는가? 

 

인과관계가 상당히 궁금한 것 중 하나다.

내 생각에 당뇨인이 되지는 않더라도 최소한 다이어터는 될 것 같다

(주변에서 중년의 나이임에도 말라깽이인 자들을 관찰한 결과

그들은 간식이나 빵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다,, 나와는 다른 종족)

 

세상 둘째가라면 서러운 빵순이인 나는

당뇨전단계 이자, 다이어터다

 

빵!!!!!!!!!!!!!!!!!

안먹고 살아야하는데

애석하게도 끊을수가 없다  ㅜㅜ

 

오늘은 코스트코에 장을 보러 간김에 

코스트코에서 파는 식사빵 4가지에 대해 함 들여다봤다

어떻게든 양심의 가책을 덜 느끼면서 빵을 먹어보자는 마음에서

비롯된 일이니 진지하게 보지는 말아주시길 ...

 

1. 신라명과 샌드위치 식빵

샌드위치 만들기 좋도록 테두리 부분이 모두 평평한 하얀 식빵

 

 

9개씩 4묶음이 들어있다 영양정보에서 36조각이라고 표시되어있음

1조각(49g) 당 126 칼로리

나머지 3종류의 빵들은 모두 100g 당 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샌드위치 식빵만 조각으로 표시되어 있다

 

 

 

2. 신라명과 탕종식빵

고메버터를 쓰고 저온숙성하였다는 식빵 

프리미엄 너낌으로 내놓은듯한 상품, 8조각씩 2묶음 들어있다

 

 

 

100g 당 260 칼로리~

전체가 800g 이니까 16 조각이라고 할 때 한조각 당 50g 이므로 130칼로리 인듯함

버터가 많이 들어간 빵이라 그런가 샌드위치 식빵보다 좀 높은 열량이다

 

 

 

3. 신라명과 호밀빵 

 

 

8조각 4묶음이다

100g 당 245 칼로리인데 한조각 당 대략 6-70 칼로리로 생각해볼 수 있겠으나

빵크기가 균일하지 않고 끝으로 갈수록 조금씩 작아진다는 점을 고려해야한다.

 

 

 

4. 삼립 로만밀식빵

예전에 너무 많이 사다먹어서 지겨운 빵!! 

10조각씩 3줄 들어있다

 

 

 

100g 당 293칼로리  1조각당 123칼로 정도 

 

 

 

 

한조각 당 칼로리로 단순 비교해볼때 호밀빵이 가장 낮다

그리고 왠지 하얀식빵보다는 신뢰를 주는 이름 "호밀"빵

거기다 크기가 식빵보다 작기 때문에 보기에도 죄책감이 가장 덜해서 

호밀빵으로 구입했다 

4묶음 중 3개는 냉동실로 직행하고 한묶음만 냉장실로 ~

내일쯤 샌드위치를 만들어먹어볼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