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공모전 모음 사이트 요즘것들(https://allforyoung.com/)을 둘러보다가

<블루베이 NFT 작품 공모전>을 알게 됐다 

 

가상화폐 예치 및 운영 사이트인 델리오(https://delio.io/)에서

국내 NFT 마켓인 블루베이를 런칭하면서 오픈 이벤트로 개최한 공모전인데

 

시상도 많이 하고(1등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총 51개 작품)

상금도 크고 NFT 작품 등록도 할 수 있어서

이건 내가 기다리던 공모전이라고 생각됐다

 

블루베이 NFT 공모전 포스터

 

문제는 3월 18일이 응모 마감인데 일주일 전에야 알게 돼서 시간이 너무 없었다 ㅠㅠ

전업작가가 아니다 보니 낮엔 본업인 직장에 충실해야 하고 저녁에나 되어서야 짬을 내어 그려서

겨우 응모할 수 있었다 

 

 

작품명 < Bombi > 로 출품한 작품이다

 

공모전이 봄이라 봄을 주제로 하고 싶었는데

몇 년 전 비 오는 어느 봄날 집 앞에서 우연히 찍은 사진이 생각나 그려보았다

그림은 항상 어떤 생각지도 못한 우연한 순간으로 오는 것 같다 

 

BOMBI

 

응모할 때 파일 업로드를 규격이 정해진 썸네일용, 상세보기용, 원본 파일 3가지로 제출했는데

투표가 시작된 후 사이트에서 보니 원본은 안 보이고 상세보기용으로 올린 그림만 보였다 

한마디로 그림 윗부분이 짤린 채 일반인 투표 사이트에 올라간 것인데

윗부분이 있고 없고에 따라 그림 분위기가 상당히 달라져서 바로 주최 측에 문의를 하게 되었다

 

왠지 작품이 훼손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조금 불쾌한 마음으로 문의를 보냈는데

다행히 주최측에서 즉각적으로 그리고 아주 정중하게 사과와 수정을 해주어서 

바로 해결될 수 있었고 불쾌할 뻔했던 마음도 금방 풀렸다

 

수상작 선정방식은 일반인투표 50%, 심사위원 심사 50%를 합산한 점수로 선정되는데

공모 결과는 지인들의 응원과 투표에도 불구하고 낙선했다

 

투표 결과는 총 459개 작품 중 최종 108위(93위까지 올라가기도 했음)

심사위원 점수는 주최측의 정책에 따라 알 수 없다

 

일반인 투표 100위 안에 든 작품들을 보니 참신하고 훌륭한 작품들이 많았다

좋은 작품은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기에

 

지인이나 인맥을 총동원한다고 감안해도

투표 순위가 괜히 이유 없이 높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내 실력이나 작품에 대한 방향도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수상작이 되면 상금도 있지만 그것보다

작가 계약 및 홍보를 지원해준다고 해서 그 점이 가장 부러웠다

 

그리고 블루베이 측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열어주었는데

다른 작가분들의 현재 국내외 NFT 작품 및 시장에 대한 좋은 의견도 들을 수 있었고

주최 측의 공모전 개최 의도나 신인작가 발굴에 대한 의지, 작가들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알 수 있었다

 

2, 3차 공모전도 계획 중이라고 하니

다음엔 정말 칼을 갈고 준비해야겠다는 각오가 생겨났다!!

 

 

+ Recent posts